아래는 큐텐의 공지글입니다. 큐텐에서 발송처리할 때 배대지를 이용하는 경우 아무글자(예: . )입력한 뒤 '발송확인'버튼을 누르는 것이었죠. 하지만 , 발송하지 않고 발송확인을 누르는 매장이 많았나봐요. 아래처럼 발송처리 프로세스가 변경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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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시작일 : 2023-09-20
판매자님 안녕하세요. Qoo10 Japan 입니다.
항상 Qoo10 Japan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향후 Qxpress로 발송처리 시 송장번호를 기입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관련 안내드립니다.
(필수입력에서 권고 사항으로 변경)
- 현재: 송장번호칸에 [.]를 기입하거나 번호를 임의로 기입하여 발송처리
- 변경 후: 송장번호칸에 [JPP]로 시작하는 패킹번호를 기입하여 발송처리
※Qxpress추적 페이지에서 JPP패킹번호로 정상적으로 배송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.
※향후 송장번호칸에 JPP패킹번호가 자동으로 반영되도록 시스템이 개선될 예정입니다.
[JPP]로 시작하는 패킹번호는 아래 경로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1. J’QSM>배송/취소/미수취>배송관리>묶음배송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2. J’QSM>배송/취소/미수취>배송관리>배송요청(상세보기) 탭에서 우측 [그리드 옵션 설정] 버튼 클릭>
분류: 코드에서 [패킹번호]를 체크 후 [디폴트로 설정하기]를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추후 발송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참고 부탁드리며
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[Qoo10에 문의하기]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Qoo10 Japa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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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송확인 버튼을 누르는 시점은 정확히 언제인가
제가 큐텐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답변이 아래와 같이 왔습니다.
"
판매자가 국내 택배사를 이용해서 발송한 직후에 '발송확인'버튼을 누르는 것이 원칙이다. 이때, JPP패킹번호를 넣고 발송처리를 한다면
물류센터에 입고된 이후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반영되도록 시스템이 개선되었다. "
한국의 모든 큐텐 판매자가 상향평준화 되어서 매출이 모두 잘 나오길 바랍니다 ^^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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